축제 공연

천안 흥타령축제 라인업 화려하다 이달 25일 기대하시라

핀디그뉴스 2024. 9. 23. 15:13
반응형

천안 흥타령축제 라인업 화려하다 이달 25일 기대하시라

천안 흥타령축제 포스터

축제 프로그램 안내

천안 흥타령축제 초대 가수 라인업

일자별 행사 일정

역대 최대 규모로 치뤄질 2024 천안 흥타령축제가 이달 25일 화려한 개막식을 올린다.

 

2003년을 시작으로 올해 20회째를 맞이한 천안 흥타령축제는 29일까지 5일동안 진행되며, 54개국의 무용단 및 방문단 등 4천여명 이상이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다.

 

흥으로! 춤으로! 천안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천안의 흥타령 민요를 현대감각에 맞게 접목하여 다양한 춤과 음악으로 한데 어우러진 춤을 흥겹게 풀어내며 신명과 감동, 화합의 한마당 축제의 장을 만들어 낼 것이다.

 

참여하는 54개국의 현대 무용 및 전통춤, 스트리트 댄스와 팝핀 등 다양하고 화려한 무대와 전통의상, 음악까지 골고루 즐겨볼 수 있다.

 

천안 흥타령축제는 지역 축제를 넘어 글로벌 축제로 매년 120만명이 넘는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하는 행사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모두 즐겨볼 수 있다.

 

개막식 축하무대에는 가수 송가인, 권은비, 코요태, 라잇썸 등이 출연하여 화려한 무대가 진행되며, 이어 불꽃놀이로 개막식이 마무리 된다. 행사는 주무대인 흥타령 극장을 포함해 버드나무극장(실내테니스장), 호두나무극장 등에서 진행된다.

 

27일 천안 흥타령축제의 대표 행사인 거리 댄스 퍼레이드 행사가 신세계 백화점 일원에서 열리며, 국내 12개팀, 해외 29개 팀 등 총 47개팀이 화려하고, 멋있는 퍼포먼스와 댄스를 선보인다.

 

그외 초청공연, 전국대학 치어리딩 대회, 전국 춤경연대회 등 각종 댄스 경연대회가 진행되며, 5일간의 다양하고 화려한 댄스 페스티벌이 마무리 된다.

 

역대 최대 규모의 출연진이 참여하는 만큼 다양하게 아름답고, 각양각색의 퍼포먼스와 볼거리가 가득할 것으로 보인다.

천안 흥타령축제 라인업 화려하다 이달 25일 기대하시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