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채용공고 생산기술직 160명 모집
HD현대중공업 채용공고 생산기술직 160명 모집
11HD현대중공업을 포함해 HD현대미포, HD현대삼호, HD현대 조선 3사가 생산기술직 최대 160명을 공개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사내 기술교육원 수료생 및 2년 이상의 협력사 경력자를 대상으로 제한 없이 진행된다.
이는 조선 시황 회복에 따른 선박 건조물량 증가에 대응하고, 생산기술 인력 육성을 위한 것이다.
HD현대는 울산광역시와 전라도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이번 공개채용이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울산 지역의 선박 건조 현장에서는 약 8,000명의 외국인 근로자가 근무하고 있으며, 인구 감소와 수도권 근무지 선호로 내국인 근로자 수는 급감하고 있다.
이에 따라 외국인 근로자는 조선산업의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하지만, HD현대는 지속 가능한 성장과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내국인 근로자의 육성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우수한 내국인 인력 채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번 채용은 이달 31일(월) 서류접수를 시작으로 인성 검사와 면접 등을 거쳐 7월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채용 규모는 최대 160명으로, 합격자는 기술교육원 교육을 포함해 최대 1년간의 인턴십 과정을 거쳐 본인 자질에 맞는 직무에 배치될 계획이다.
HD현대는 새로운 인재들이 빠르게 회사에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온보딩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에는 사내 전문 강사진에 의한 입문 교육, 직종별 전문 기술 교육, 선배와의 멘토링 등이 포함되어 있어, 인턴십 기간 동안 원활한 적응을 도울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