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부동산

두산에너지빌리티 한국서부발전 국산 발전 기술 고도화 협력

핀디그 뉴스 2023. 9. 18. 15:04
반응형
두산에너지빌리티 한국서부발전 국산 발전 기술 고도화
김포 열병합 및 태안 IGCC발전소 관련 기술 교류 및 협력에 대한 NOU 체결

두산CI

반응형

두산에너빌리티가 한국서부발전과 국산 발전기술 고도화와 발전소의 운영 최적화를 위해 협력한다.

 

두산에너빌리티는 한국서부발전과 김포열병합 설비안정화 및 태안 IGCC 책임정비를 위한 기술교류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15일 오후 경기도 분당두산타워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한국서부발전 박형덕 사장, 두산에너빌리티 정연인 사장 등 각 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체결식에서 두 회사는 김포 열병합발전소와 태안 IGCC[1] 발전소의 운영 최적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한국서부발전은 2개 발전소 운영 주체로서 각 설비 운전 데이터를 공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두산에너빌리티는 발전소 성능 및 설비 안정화를 담당할 예정이다.

 

두산에너빌리티 정연인 사장은 국산 발전기술 고도화를 위한 한국서부발전의 적극적인 의지로 가스터빈, IGCC 등 두산에너빌리티와 국내 산 ,학 , 연이 개발한 기술들이 실증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며 두산에너빌리티는 앞으로도 더욱 향상된 기술력과 서비스를 발전사에 제공해 국산 발전기술 수출은 물론, 국내 발전산업 생태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두산에너빌리티가 제작한 대한민국 1호 가스터빈이 도입된 김포 열병합발전소는 7월 상업운전에 들어갔다.

 

또한, 정부 연구과제로 국내 최초 추진된 태안 IGCC 발전소는 한국서부발전을 비롯해 두산에너빌리티, 국내 연구기관, 대학 등이 참여했으며, 2016년 상업운전을 시작했다.

http://fyndignews.com/news/view.php?no=600

 

두산에너빌리티 한국서부발전 국산 발전기술 고도화 협력

두산에너빌리티 한국서부발전 국산 발전기술 고도화 협력 / 핀디그 뉴스 - 통찰력있는 분석으로 정확한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해드립니다.

fyndignew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