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메타 스레드 출시 텍스트 기반 소셜미디어 트위터 한판 붙자

핀디그 뉴스 2023. 7. 7. 16:45
반응형
트위터와 동일한 텍스트 기반 · 최대 500자까지 가능
인스타그램과 연동 가능 잠재 수요자 20억명
출시 하루만에 가입자 천만명 돌파!

(사진 : 메타 소셜미디어 스레드 Threads )

메타가 자체 개발한 텍스트 기반 소셜미디어 스레드(Threads)를 출시했다.

출시 4시간여 만에 5백만명 이상의 가입자가 늘어 났고, 현재 1,000만명이 넘어섰다고 메ㅔ타는 밝혔다.

인스타그램과 연동되기 때문에 20억명 이상의 잠재적 수요를 가지고 있는 스레드는 트위터의 대항마로 꼽히고 있다.

 

스레드는 게시물 한개당 최대 500자까지 글자를 쓸 수 있고, 외부 앱사이트 링크를 비롯해 사진과 동영상(최대5분) 등을 함께 올릴 수 있다.

 

트위터와 비슷한 방식이기 때문에 소통을 하는데 크게 어렵지 않다.

 

간결한 소통의 대명사라 불리던 트위터가 최근 머스크에게 인수 되면서 최대 글자수를 4천자까지 늘렸다.

기존 고유의특징이 사라지면서 이탈자가 많이 나오고 있다는 분석이다. 현재 스레드가 이런 이탈 유저들을 모두 흡수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스레드는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 동시에 출시되었다. 가입절차 역시 간편하다.

인스타그램 개정만 있다면 쉽게 접속이 가능하다.

 

하지만 유럽연합에서는 디지털 시장법이 도입되어 출시가 보류 됐다.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한 이후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지금 스레드가 비상하여 , 약 2억 5천만명의 트위터 사용자를 추월할 지 여부도 큰 관심사이다.

 

미국 대중 문화 브랜드는 물론이고, 국내 미디어 기업들 역시 빠르게 공식 계정을 만들고 있다. [ 핀디그 뉴스 ]

 

http://fyndignews.com/news/view.php?no=370

 

메타 스레드 출시 텍스트 기반 소셜미디어 트위터 한판 붙자

메타 스레드 출시 텍스트 기반 소셜미디어 트위터 한판 붙자 / 핀디그 뉴스 - 통찰력있는 분석으로 정확한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해드립니다.

fyndignew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