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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틱톡 이용시간 인스타그램 제쳤다 숏폼 인기 멈추지 않는다
미국 내 18세 이상 성인의 틱톡 이용시간이 인스타그램을 넘어서면서 IT업계 및 경제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짧은 동영상(숏폼)으로 최근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중국 동영상 플랫폼 틱톡은 미국의 제재 속에서도 미국 내 꾸준한 이용시간을 기록하며 2022년 인스타그램의 이용시간을 넘어섰다.
미국 시장조사 기관 인사이더 인텔리전스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이후 올해 틱톡 이용시간은 44억 2,800분으로 인스타그램 이용시간 39억 1,400분에 5억 1,400분 앞서며 페이스북을 바짝 추격하고 있다.
올해 페이스북 이용시간은 52억 900분으로 틱톡과 7억 8,100분의 차이를 기록했다.
페이스북은 2020년 정점을 찍고, 꾸준히 이용시간이 줄어들면서 전문가들은 2025년 틱톡이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을 모두 제치고 1위로 올라설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다만 , 광고 수익은 틱톡보다 인스타그램이 높다고 보고서에서 설명하고 있다.
이는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과 왓츠앱, 최근 출시한 쓰레드까지 상호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광고주들은 여전히 메타의 플랫폼을 더 선호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 핀디그 뉴스 ]
http://fyndignews.com/news/view.php?no=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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