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전주 이팝나무 축제 하얀 팝콘 터널 구경오세요

핀디그뉴스 2025. 4. 30. 16:58
반응형

전주 이팝나무 축제 하얀 팝콘 터널 구경오세요

2025 전주 이팝나무 축제 포스터 / 전주시 제공

행사 프로그램 안내

공연 타임 테이블 및 전시 & 전주국제영화제

대중교통 이용 안내

전주시는 내달 3일부터 6일까지 팔복동 이팝나무 철길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이팝나무 철길 축제를 개막한다.

 

전북 전주시 팔복동 산업단지의 낡은 철길이 순백의 이팝나무 꽃으로 뒤덮여 장관을 이룬 모습이 매우 근사하다.

 

해마다 이맘때면 600m가 넘는 하얀 팝콘 꽃터널이 펼쳐지면서 시민과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는 이곳에서 특별한 축제가 시작됐다.

 

축제 기간에는 평소 접근이 제한됐던 철길 구간(금학교~신복로, 630m)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방되며, 시민들이 철로 위를 자유롭게 거닐며 만개한 이팝나무 꽃을 감상하고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오후 6시부터 밤 9시까지는 경관 조명이 설치되어 낮과는 또 다른 낭만적인 야간 꽃길 풍경을 선사한다.

 

시는 축제 기간 동안 방문객들을 위해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했다.

 

지역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홍보·판매 부스와 함께 장터가 열려 활기를 더한다.

 

또한,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있는 팔복예술공장에서는 세계적인 거장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앙리 마티스 & 라울 뒤피전이 열리고 있어, 봄꽃 나들이와 함께 풍성한 문화 예술 체험도 가능하다.

 

전주시는 방문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철길 자갈로 인한 낙상 사고 등을 방지하기 위해 야자매트를 설치했으며, 곳곳에 안전요원과 신호수를 배치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또한,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위해 축제장을 경유하는 15개 시내버스 노선을 증편, 하루 총 637회 운행하여 방문객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한때 산업 물류 이동에 사용되던 팔복동 철길이 이제는 아름다운 이팝나무와 함께 시민들의 사랑받는 도심 속 명소로 거듭났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콘텐츠 보완을 통해 이곳이 시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휴식처이자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팔복동 이팝나무 철길은 산업단지 내 공장을 오가던 오래된 철길 양옆으로 이팝나무가 식재되면서 자연스럽게 형성된 곳으로, 매년 봄이면 하얀 꽃이 만발해 독특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며 사진 명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전주 이팝나무 축제 하얀 팝콘 터널 구경오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