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공연

제8회 김해 수안수국축제 오는 20일 개최

핀디그뉴스 2025. 6. 19. 21:03
반응형

제8회 김해 수안수국축제 오는 20일 개최

제8회 수안수국정원축제 포스터 / 김해시 제공

행사장 안내도 및 프로그램 안내

김해시는 대동면 수안마을 수국정원 일원에서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제8회 수안수국정원축제를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축제는 수안마을 축제추진위원회가 매년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는 김해시의 대표적인 주민 주도 마을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아름답게 만개한 수국을 배경으로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농촌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수국정원, 프라이빗가든, 주민갤러리 등을 둘러보는 관람 프로그램과 블루베리 수확, 장군차 다도, 수국 화분 만들기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부녀회 레스토랑과 할매마켓 등 먹거리 장터도 운영되어 방문객들의 미각을 만족시킬 전망이다.

 

수안마을 축제추진위원회 임경희 위원장은 약 10년 전 깨끗한 마을을 만들고자 시작한 쓰레기 줍기 활동이 수국정원으로, 나아가 수국정원축제로 결실을 맺어가고 있다며,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수국정원과 행사장 곳곳에 깃든 주민들의 마을 사랑이 방문객 여러분들께 전해지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수안마을은 45년간 방치되었던 쓰레기장을 주민들의 자발적인 노력으로 수국정원으로 변화시키고, 이를 기반으로 주민 주도 마을 축제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며 찾아오는 농촌, 살고 싶은 농촌 조성에 앞장서 왔다.

 

이러한 노력은 주민자치 및 균형발전 분야에서 전국 우수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제8회 수안수국정원축제는 주민들의 열정과 노력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수국 정원에서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며, 주민 주도 마을 축제의 성공적인 모델을 다시 한번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제8회 김해 수안수국축제 오는 20일 개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