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실종자 수색작업 중 순직한 해병대 채수근 상병 보국훈장 광복장 추서

핀디그 뉴스 2023. 7. 21. 12:44
반응형

(사진 : 해병대 인스타그램 )

경상북도 예천군 내성천에서 집중호우로 인한 실종자 수색작업중 급류에 휩쓸려 순직한 해병대 1사단 소속 고 채수근 상병에게 보국훈장인 광복장이 수여된다.

 

채수근 상병은 지난 19일 오전 9시경 해병대 전우들과 함께 경북 예천군 내성천 보문교 인근에서 실종자 수색 작업 도중 급류에 휩쓸려 순직했다.

 

고 채수근 상병은 해병대 1사단장의 권한으로 일병에서 상병으로 추서 진급되었으며, 순직 1형을 인정 받았다.

 

해병대는 채 상병을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서 보훈대상자로 선정하였다.

 

고 채수근 상병의 영결식은 22일 해병대 1사단 도솔관에서 엄수될 예정이며, 영결식 이후 국립묘지에 안장된다.

 

현재 해병대 측은 수색작업시 대원들에게 구명조끼를 입히지 않은것에 대해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한편 , 채수근 상병은 시험관 시술로 어렵게 얻은 외동아들이라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더욱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채 상병에 대한 애도의 물결과 함께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군대의 안전불감증과 사건사고에 대해 혀를 차며 분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핀디그 뉴스 ]

 

http://fyndignews.com/news/view.php?no=420

 

실종자 수색작업 중 순직한 해병대 채수근 상병 보국훈장 광복장 추서

실종자 수색작업 중 순직한 해병대 채수근 상병 보국훈장 광복장 추서 / 핀디그 뉴스 - 통찰력있는 분석으로 정확한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해드립니다.

fyndignews.com

 

반응형